• 한눈에 보는 메디플렉스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설계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응급환자, 중환자, 병동 및 외래고객군별 최고의 환자 안전에 주안점을 둔 감염관리 통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환자 및 보호자 안전을 위한 출입 통제 장치는 물론 병원 곳곳 격리실과 별도의 분리된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응급실, 수술실, 내시경실, ICU, 병동, 중앙공급실 등 원내 모든 구역에서 클린존과 오염존과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One Way Process 로 구축하였습니다.

병동

일반 고객 및 보호자용과 환자가 이용하는 엘리베이터가 별개로 운행되고 있으며 각 층의 병동마다 환자를 제외한 일반 고객의 방문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 병실은 오로지 치유만을 위한 공간이며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이러한 통제시스템을 바탕으로 병문안 문화 개선을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부터 정부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모형 개발 초기부터 참여해오면서 다년간의 운영경험, 서비스의 확산기여도 등을 인정받아 전국 7대 선도병원으로 지정 받은 세종병원의 노하우와 시스템을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에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전체 입원 병동의 기준병실은 4인실로 구성하여 쾌적함 물론, 병상마다 유리벽을 통해 환자 간 감염병 예방을 고려하였습니다.

전 병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행하며 환자 중심의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나아가 감염을 예방하고, 병문안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단순히 병상을 확대하는 것이 아닌, 병원 설계 시부터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진정한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환자와 고객, 지역민 모두 누구나!
자연과 예술, 문화가 함께하는 새로운 치유 경험

편안히 쉴 수 있는 병원 내 노을정원(5F), 햇살정원(7F), 빛의정원(8~11F)은 365일 기후에 상관없이 중정을 걷고 느끼며 회복할 수 있습니다.

병원 주변의 넓고 푸른 공원은 사계절 아름다운 산책코스와 뷰를 자랑하고 있으며, 푸르름을 바라보며 치료 받을 수 있는 재활치료센터(물리치료실)와 인공신장실은 자연과 함께 회복하는 긍정적인 치유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트리움 공간으로 설계되어 있는 넓은 로비는 기존 병원들이 갖는 무거운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고객에게 특별한 힐링 경험(Healing Experience)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 곳곳 국내 최고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하1층 갤러리 란에서 정기적으로 주제에 따라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 강당에서는 건강강좌나 각종 행사, 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시설은 지역민 모두에게 개방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경험과 문화적 콘텐츠를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른 회복을 통한 일상생활의 복귀 진정한 웰니스(Wellness)의 실현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환자 중심의 신속한 프로세스와 최적의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환자가 빠르게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도입되는 512채널 CT와 3테슬라 MRI의 동시 진단 등 초정밀 최첨단 장비로 정확하고 보다 빠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며 세계 최첨단 다빈치 로봇 수술 도입, 아시아 최초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 도입, 최소침습술, 하이브리드 혈관수술, One Day Cath 등 최신 의료기술을 통해 환자의 회복일수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장비
  • 대한민국 최초 초정밀 512채널 Revolution CT 도입
  • 아시아 최초 도입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 (Connected Patient Monitoring Solution)
  • 세계 최첨단 다빈치 로봇 수술기
  • 신경, 근골격계 및 복부,심장 정밀 진단 가능한 3테슬라 MRI
  • 하이브리드 수술실
  • 청정무균 수술실
최상의 진료를 빠르고 편리하게 누리는 병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각 전문센터 내에서 접수부터 진료, 수납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병동 역시 퇴원환자의 동선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수납을 일원화 하였으며 누구나 핸드폰 하나로 병원 이용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모바일 앱(Application) ‘스마트 에스코트’는 낯설고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대형병원의 진료절차나 과정들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맞춤형 건강정보, 일정관리, 진료예약 등 손안의 모바일 주치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스마트에스코트를 통해 환자가 주도하는 환자중심의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편의 증진을 넘어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서울여성센터(3F)의 경우 센터를 이용하는 여성환자의 특성과 진료상 프라이버시를 고려하여 1층 로비에서 센터로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맞은편의 국제진료센터(3F) 역시 전용 Reception 창구와 전문상담공간,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한 병동 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각 고객군별 이동 동선을 고려하여 설계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최상의 진료는 물론 고객을 존중하는 최고의 토탈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병원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세종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지역민들의 건강과 대한민국 의료발전을 선도해 온 세종병원의 지난 36년간의 역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더 높이 도약합니다.

매년 40만명의 환자들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심장전문병원 세종병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국내 심뇌혈관 분야를 선도해 왔으며, 환자 중심의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오며 고객에게 신뢰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 한국심장재단의 61개 병원별 심장수술 성공률 평가(2001~2004년) 1위 (97.8%) (서울대병원 97.7%, 삼성서울병원 97.0%)
  • 200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발표, ‘전국에서 급성심근경색 사망률이 낮은 병원’ 77곳 중 2위
  • 2011년 12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발표, 심장환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병원 3위
  • 2013년 12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발표, ‘급성심근경색증 1등급 병원’으로 선정
  • 2016년 3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발표, 7년 연속 ‘관상동맥우회술 1등급 병원’으로 선정

위 내용에서 보듯 1989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심장병 특수진료기관으로 지정된 데 이어 2005년, 2008년, 2011년까지 대한민국 유일의 심장전문병원으로 지정되어 오고 있습니다.2011년 11월에는 미국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로(JCI)로부터 국제적 수준의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심장전문종합병원으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그 동안 환자들이 믿고 경험해 온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이처럼 환자들이 믿고 경험한 세종병원의 의료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여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메디플레스 세종병원

팝업닫기

양해의 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과 세종병원’
양 병원 시스템 통합 회원 작업으로 인해
현재 온라인으로 진료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3월 10일 부터는 정상적으로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양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